DSC06713

슈호

후쿠오카 여행 중에서 가장 가고 싶던 곳 중에 하나인 슈호는 유명한 사케바이기도 하다. 프리미엄 사케들을 한잔씩 다양하게 맛을 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하다. 예약을 하고 가면 주류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 제공된다고 하고 그게 아니라면 오토오시 정도와 사케를 마실 수 있다.

DSC06710

와카나미 쥰마이다이긴죠 시즈쿠시보리토빈카코이
若波 純米大吟釀 雫しぼり斗瓶囲い
이름을 찾느라 고생하긴 했는데 이름을 찾고 나서야 이게 왜 이런 맛인지를 알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성토우지가 술을 출시해서 마츠코와 술과 유사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시즈쿠시보리토빈카코이라고 사케스쿨 수업 때 배웠던 사케의 제조 방법 중에 하나인데 술덧을 매달아 한방울씩 떨어지는 물방울들을 모아가지고 만든 술을 칭하는 시즈쿠시보리 그리고 차가운 병에 사케를 저온숙성하는 방식인 토빈카코이를 통해서 만든 사케이다. 공을 많이 들이는 제조방식이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사케의 가격도 어느정도 있는 편이다. 기대를 가지고 마셔보니 섬세하고 미려한 느낌이 풍겨오는게 목을 타고 넘어간다.

DSC06711

스파클링 아시아 비코
Sparkling Asia 微紅
스파클링 사케라고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길래 마셔본다. 달달하면서 기포감이 터져오는게 식전주로 더 어울려보인다.

DSC06713

쥬욘다이 오니가부토 람비키 쇼츄 40도
十四代 鬼兜 蘭引焼酎 40度

쥬욘다이 히죠우 오츠쇼츄 25도
十四代 秘蔵 乙焼酎 25度

쥬욘다이로 만든 소츄가 있다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사실 쥬욘다이 사케를 구경하기도 바뻐서 소츄를 마셔보는데 깔끔하게 떨어지는 느낌이 감탄이 절로 나온다.

기대감을 많이 가진 탓에 마시면서 지나가는 시간이 너무 빨리가서 아쉽달까. 다음에 후쿠오카를 방문하게 되면 예약하고 와야겠다라고 마음 먹은 사케바 슈호 참 만족스럽다.

슈호 / 酒峰 / Shuho
+81-92-714-1401
福岡県福岡市中央区渡辺通5-1-22 ヤヤマビル 2F
酒峰

잘 먹었습니다.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