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슈바 슈토

예약취소했다가 다시 예약해서 다녀온 슈토이다. 이 날은 비교적 한가한 날이기도 하다.

아키토라 쥰마이다이긴죠

아키토라 쥰마이다이긴죠
安芸虎 純米大吟釀
히이레이면서 탄산감을 가지고 있다고 느껴지는 톡 쏘여지는 느낌 중간과 끝에 걸쳐서 유지되는 달콤한 벌꿀향 입으로 넘어가면서 떨어지는 떫은맛을 느낄 수 있다. 아키토라가 보여도 선호하는 술은 아니였는데 이번에 마시면서 마셔볼 만하다라고 생각이 바뀌기도 한다.

이세에비

이세에비 / いせえび [伊勢蝦·伊勢海老] / 닭새우
씹을 때 느껴지는 파닥거린다 내지는 신선함과 머리를 쪽 빨아먹을 때 느껴지는 녹진함이 좋다. 단새우랑 먹었을 때 느낌이 다른긴 한데 정확하게 구별하지는 못하겠다.

전복치

전복치
처음 먹어보는 전복치인데 씹을 때 서걱거림이 탄탄한 느낌을 준다.

토리모모노시오야키

토리모모노시오야키 / とりもものしおやき [鳥股の塩焼き] / 닭다리살소금구이
사시미 먹기 싫을 때 주로 주문해서 먹는 토리모모노시오야키이다. 닭다리살의 촉촉함이 여전하다.

WHITE 이비 토쿠베츠쥰마이

WHITE 이비 토쿠베츠쥰마이
WHITE 射美 特別純米
2명이서 유지되는 양조장이기도 하는 이비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WHITE 이비 토쿠베츠쥰마이이다.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 단맛과 혀를 톡톡 찔러주는 가시들이 왔다갔다하는 느낌을 받았다. 한정주이기도 해서 일부러 마셔보았다.

슈토 크림 치즈

슈토 크림 치즈
배도 적당히 부르고 해서 짠맛과 단맛을 주로 느낄 수 있는 슈토 크림 치즈이다.

이렇게 마시고 집에 가려다 원래 오기로 한 분들도 와서 사케 한병 반 더 마시고 츠루우메 유즈슈 두 잔 더 마시고 집에 갔다.

니혼슈바 슈토 / 日本酒bar 酒盗 / Nihonshubar Shuto
070-8251-0213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48길 23 (도곡동 947-11)
슈토, 양재 – 日本酒bar 酒盗

잘 먹었습니다.

Leave a Reply